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옵저버빌리티로의 진화

애플리케이션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단순 Monitoring에서 Observability로의 전환’

기업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애플리케이션은 가용성이 높고, 성능이 우수해야합니다. 아울러 엔터프라이즈 요구 사항에 대한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준수도 보장해야 합니다. 안정적이고 고성능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지 않을 경우 기업의 비즈니스에 많은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수모로직(Sumo Logic)의 플랫폼을 통해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타 기업의 Observability 기반의 관리 사례를 중심으로 그 방안을 제시합니다.

데브옵스(DevOps)와 클라우드, IT인프라 운영자분들은 놓치지 마시고 꼭 웨비나에 참석하셔서 당장 적용가능한 Observability의 가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션 소개

2021년 3월 30일

시간 주제 다시보기
14:00~14:50

 

애플리케이션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단순 Monitoring에서 Observability로의 전환’

 
 

연사 소개

프로필 소개

천상진 이사 | 수모로직코리아

천상진 이사는 인프라스트럭쳐 지식 기반의 클라우드 전문가이다. 레드햇 금융 분야 엔지니어였으며, 오픈베이스 / 한국 DEL EMC / 한국IBM / JTBC IT 담당, 조인스 아키텍트 및 레드햇를 거쳐 수모로직에 입사했다. 다양한 인프라 하드웨어, 백업, 방송 기술 등의 경험을 갖추고 JTBC 방송기술, MIS / 조인스 업무 및 클라우드 전도사로 업을 하였기에,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에게 오픈소스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고객이 직접 수행하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잘 활용해,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1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경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