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xCNCF] 오픈소스 기반의 모던 앱 세계

세션 1. 클라우드 네이티브 트렌드, 현재와 미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술인 쿠버네티스는 사실상 기술 표준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쿠버네티스가 속해 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CNCF)은 쿠버네티스 이외에도 프로메테우스 등 많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발전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CNCF에서 바라보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트렌드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고, 주목해야할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에 대해 소개합니다.

세션 2. 오픈소스 기반의 모던 앱으로의 전환

디지털 전환의 중심에는 모던 앱이 있으며, 모던 앱은 다양한 오픈소스 기반의 환경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픈소스 기반의 환경은 기술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점점 복잡해지고 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F5 NGINX가 여러분의 오픈소스 기반의 모던 앱을 빠르고 쉽게 구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세션 소개

2021년 3월 24일

시간 주제 다시보기
14:00~14:30

클라우드 네이티브 트렌드, 현재와 미래 / 장수영 The Linux Foundation APAC, Korea 이사 

14:30~15:00

오픈소스 기반의 모던 앱으로의 전환, F5 NGINX로 시즌2 준비하기 / 김재홍 F5코리아 이사 

연사 소개

프로필 소개

장수영 이사 | The Linux Foundation APAC, Korea

장수영 이사는 디지털 마케팅, 클라우드 파트너십 매니지먼트 경험을 기반으로,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오픈소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오픈소스 후원재단인 리눅스재 단의 한국 에코시스템 매니저로 2017년부터 활동하고 있다.
리눅스 재단 산하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CNCF), 하이퍼레저, 클라우드파운드리, LFAI, LF 엣지, LF 퍼블릭 헬스 등 프로젝트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 회원사의 오픈소스 공헌,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국내 개발자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김재홍 이사 | F5코리아 Cloud Specialist, CKA

ADC 분야에서 15년여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ADC 분야 전문가로서 국내 대형 게임사, 포털사 등의 인터넷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ADC 및 클라우드 컨설팅과 기술지원을 담당하고 있으며, F5가 인수한 NGINX 솔루션의 국내 컨설팅 및 기술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진행 - 심재석 기자 | 바이라인네트워크 공동 대표

경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