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필수품 ‘프로세스 마이닝’

프로세스 마이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기업의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분석해주는 기술입니다. 프로세스 마이닝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지만 프로세스 혁신(PI) 프로젝트에는 아주 필수적입니다. AS-IS 진단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엄청나게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는 AS-IS 진단을 하려고 몸값 비싼 컨설턴트들이 가서 인터뷰하고,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프로세스 마이닝 도구를 이용하면 이런 과정 필요없이 모든 프로세스가 한 눈에 그려집니다. 정확도로 올라갑니다. 상당수의 직원들은 자신이 A-B-C 프로세스로 일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A-C-B 프로세스로 일하곤 합니다. 생각과 현실이 다른 거죠.

프로세스 마이닝은 시간데이터를 포함한 이벤트 로그 데이터를 분석해서 프로세스 모델을 도출합니다. 도출된 모델을 보면 어디가 병목구간인지 표준에서 벗어나는 프로세스는 무엇인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프로세스 혁신에 기여합니다. 또 프로세스 마이닝은 고객 행동 분석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새로운 혁신적인 분석 기술인 프로세스 마이닝에 대해 알아보고 활용 방법과 내부 업무 개선 및 고객 행동 분석에 적용된 사례를 소개합니다. 

세션 소개

2020년 11월 25일

시간 주제 다시보기
14:00~15:00

프로세스 마이닝언택트 시대의 혁신적인 분석 기술어떻게 활용하나

- 퍼즐데이터 김영일 대표 -

연사 소개

프로필 소개

발표 | 김영일 퍼즐데이터 대표이사

사회 | 심재석 기자

경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