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를 향한 여정

이제 클라우드는 기업의 IT 환경에서 선택의 영역이 아닙니다. 거의 모든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클라우드 없는 IT, 클라우드 없는 비즈니스는 생각할 수 없게 됐습니다.

하지만 기업이 특정 퍼블릭 클라우드에 모든 T자산을 올인하는 것은 쉽지않은선택입니다.“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투자 업계의 격언처럼, 특정 클라우드 벤더에 의존해 비즈니스를 펼치는 것은 새로운 리스크를 만드는 일 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IT환경을 100% 구성하는 것 역시 현명한 선택은 아닙니다. 퍼블릭 클라 우드의 확장성과 유연성, 다양한 최신기술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퍼블릭 클라우드 기술의 장 점을 활용하면서도 기술과 자산을 내재화하거나, 특정 퍼블릭 클라우드에 의존하지 않고 여러 퍼블릭 클 라우드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해야 계란을 여러 바구니에 골고루 나눠 담게 됩니다.

이를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라고 부릅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자유롭게 오가 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다양한 클라우드 벤더를 필요에 따라 선택해 이용하는 멀티 클라우드가 모두 필요한 것입니다.

이에 바이라인네트워크는 ‘하이브리드 & 멀티 클라우드를 위한 여정’이라는 주제의 웨비나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하이브리드 & 멀티 클라우드 도입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방법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세션 소개

2021년 7월 8일

시간 주제 다시보기
14:00~14:40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TCO 절감을 위한 HPE 제언 | 신용희 HPE 이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TCO를 절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On-Premise 환경에서 기존의 IT인프라 구매가 아닌 사용량기준 비용을 지불하는 HPE GreenLake 서비스를 통해서 Private Cloud에 대한 TCO를 줄이고, 클라우드의 경제성을 On-Premise 에서 구현하는 방안을 제언 드립니다. 퍼블릭 클라우드의 관점에서는 FinOps와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는 CMP 솔루션 Morpheus를 소개 드립니다.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의 비용을 실시간 확인하고, 비용절감 방안을 위자드 형태로 제안하는 FinOps기능을 통해서 퍼블릭 클라우드의 비용을 고객의 통제하에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14:40~15:20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적응력을 위한 데이터 보호 격차 최소화 방안 | 장유진 베리타스코리아 이사

새로운 수준의 비즈니스 민첩성과 운영 효율성을 달성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 및 최신 워크로드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능력이 이러한 변화를 따라잡지 못해 디지털 전환 격차가 발생합니다. 격차가 클수록 랜섬웨어 공격과 데이터 손실로 인한 예기치 않은 다운타임 위험이 커집니다. 베리타스는 디지털 전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온프레미스와 동일한 보호 정책을 클라우드에서 구현하여 클라우드 리소스를 자동으로 확장하고, 변조 불가능한 스토리지와 머신 러닝을 활용하여 잠재적인 위협을 식별하며 유사시 즉각적으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합니다. 또한 Kubernetes를 위한 완전 통합된 네이티브 보호와 운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VMware 보호 방안을 공유드립니다.

15:20~16:00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전략 | 임종진 알리바바클라우드 시니어 솔루션 아키텍트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정의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현황 및 알리바바 클라우드만의 전략
  • ZStack, Apsara Stack Enterprise 소개

연사 소개

프로필 소개

신용희 이사 | HPE

HPE Pointnext 서비스 사업부의 기술 컨설턴트로 클라우드 컨설팅서비스, 고도화된 IT플랫폼, AI및 데이터 서비스, 컨테이너화 서비스 등 인프라 전반에서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유진 이사 | 베리타스코리아

현) Veritas Korea 데이터 보호 솔루션 SE
전) EMC Korea 데이터 보호 솔루션 SE
19년 이상의 데이터 보호 분야 경력 보유

임종진 시니어 솔루션 아키텍트 | 알리바바클라우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솔루션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쿠버네티스와 그와 연계된 모니터링, 로깅, 보안 등 에코시스템에 관한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DevOps, MSA를 한국 정서에 맞게 적용하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경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