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나

인공지능(AI)이라는 단어는 마치 미래의 삶을 바꾸기 위한 단어처럼 들리지만, 사실 AI는 현실의 아주 가까이에 있습니다. 이미 수많은 기업이 AI를 활용해 고객의 마음을 얻거나 수익을 높이고 있습니다. AI를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도 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에도 AI가 활용됩니다.

이처럼 AI는 그 무엇보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유용한 기술입니다. AI를 잘 활용하는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갈수록 경쟁력 차이가 많이 날 것입니다. 한때 유행했던 키워드인 ‘4차 산업혁명’처럼 거창한 접근은 아닐지라도 AI를 잘 활용하면 비즈니스의 구석구석에서 혁신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번 바이라인플러스 웨비나에서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AI 기술과 사례를 공유합니다. 감사합니다.

Sponsored by

세션 소개

2022년 6월 15일

시간 주제 다시보기
14:00~16:40
14:00 ~ 14:40
 
내부 정보유출 AI 탐지와 분석 방법
 
김경화 대표ㅣ 제이슨 
 
최근 사내 직원과 협력사 인원과 같이, 내부 사무실과 시스템에 접근권한이 있는 인가자에 의한 회사 기밀정보 유출사고가 빈번합니다. 이러한 내부정보 유출탐지는 사람의 복잡하고 창의적인 행동을 분석하여, 정보유출 행위를 탐지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정교하고 난해한 보안기술 부문 이기도 합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이러한 정보유출에 대한 AI탐지와 분석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14:40 ~ 15:20
 
업무 자동화 토탈 서비스 & Cognitive Automation
 
김명호 프로 ㅣ 삼성SDS 
 
팬데믹과 디지털 전환에 따라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가져왔고 RPA를 기반으로 다양한 AI 기술과 결합하여 더욱 복잡하고 고차원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기업이 경쟁적으로 RPA를 도입하면서, 자동화된 업무 프로세스가 증가함에 따라 솔루션/인프라 유지 관리 및 거버넌스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사람의 인지, 분석, 분류 업무까지 대신 수행 가능한 코그너티브 서비스(Cognitive Service)를 활용해 기업의 핵심 프로세스를 '끈김없이(Seamless)'하게 연결해 기업 전체 업무 자동화가 가능한 엔드투엔드(End to End) 업무 자동화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이러한 고객 니즈 해결을 위한 삼성SDS의 업무 자동화 토탈 서비스인 '디지털 워크포스 서비스(Digital Workforce Service)' 와 브리티(Brity) RPA를 필두로, 미래의 디지털 워크포스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삼성SDS의 '코그너티브 오토메이션 플랫폼(Cognitive Automation Platform)' 전략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15:20 ~ 16:00
 
ModelOps로 구현하는 기업의 AI 운영환경
 
김차영 수석 ㅣ 애자일소다
 
AI에 대한 높아지는 기대감과 달리 AI 도입 후에도 이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현실 극복을 위해, 기업이 원하는 이상적인 AI운영 시스템의 역할과 보다 기업에 최적화된 AI기술인 ModelOps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16:00 ~ 16:40
 
AI 챗봇의 현재와 앞으로의 방향 
 
정민석 CTOㅣ 꿈많은청년들 
 
현재 챗봇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되고 있다. 우리회사는 그동안 100여개가 넘는 챗봇들을 개발해 왔는데, 크게 카테고리가, 고객응대(CS) , FAQ , 마케팅, 그리고 사내 챗봇이다. 앞으로 챗봇은 크게 2가지 축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본다.
 
● 대기업들이 주도하는 감성형 챗봇 
● 감성보다는 정확한 답변을 요구하는 고객응대, CS 형 챗봇
 
그중에서도 조금 더 특화된 사내 챗봇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무엇인지 소개한다. 
 

연사 소개

프로필 소개

김경화 대표 | 제이슨

김명호 프로 | 삼성SDS

디지털업무자동화 담당

김차영 수석 (레오) | 애자일소다

정민석 CTO | (주)꿈많은청년들

경품 안내